출처: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15&articl | |||
900억짜리 전용기 구입하시는 현대차 정몽구회장님께.. [400]
어쩌다보니 다음 메인에 올라왔네요.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이 댓글을 달아주셨는데요.. 그냥 지나칠수 없는 반대논리들이 있어서 추가글을 답니다.
반대논리들은 대충 이렇게 요약이 되더군요.
첫째, 정몽구 회장 재산이 얼마인데 900억 쓴걸로 그러냐. 억울하면 너도사라.
그럼 반박하겠습니다.
첫째, 900억짜리 전용기를 구입하는데에 쓰인 돈이 과연 정몽구 회장 사재일까요? 사겠다는데 "간섭"하는건 문제있는 행동이겠죠. 하지만 현대차가 "자본주의 논리"대로 커온 기업인가요? 현대차는 엄연히 정부의 우호적인 "간섭"으로 이 자리에 올라온 기업입니다. 만약 자본주의 논리 어쩌구하면서 간섭하지 말라고 할꺼였으면 정부의 그러한 "우호적인 간섭"마저도 뿌리치셨어야죠. 근데 현대차.. 혜택이란 혜택 다 받아오면서 큰 기업아닙니까? 혜택이란거.. 원문에서도 말씀드렸지만 국내소비자들의 희생아니었습니까? 대한민국에서 살고있는 현대차 국내소비자중 한사람으로써 "현대차"에게 그정도 도덕성은 요구할수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만약 정몽구회장 개인사재로 사는 비행기일지라 해도.. 당신은 그러면안되죠. 대한민국 재벌들이 어떻게 돈벌어왔습니까? 더 이상 논하지 않겠습니다.
둘째, 차 많이 팔아준 미국에 대한 보은이라......? 차 많이 팔아준것에 대한 보답을 하실려면 미국내의 열악한 AS센터를 확장하는게 더 낫지 않을까요? 미국도 실업난이 심각한데.. 미국 소비자들의 고객만족도를 높일수도 있고 일자리도 창출할수 있고. 일석이조 효과 아닌가요? 비행기한대 팔아주는것보다 그편이 미국에서도 더 고마워할것같네요.
셋째, 이명박 정부의 대미개방주의라... 전세계가 자국산업보호를 이유로 문을 닫고 있는 마당에 개방이요? 우리만 개방하면 뭘합니까? 다같이 개방해야지. 이명박이 왜 욕을 먹었습니까? 대미개방주의 어쩌구 저쩌구하면서 부시 카트몰아주고 미친소까지 받아오면서 정작 받아온것은 아무것도 없었기 때문 아닙니까? 시대에 역행하는건 제 글이 아니라 이명박 자체가 아닐지 의심스럽군요.
넷째, 사기업은 사익추구만 잘하면 되지 않냐? 900억보다 돈 더 벌어다 주면 되지 않냐? 사기업이 사익추구만 잘하면 된다는 경영논리는 몇십년전에 끝난걸로 알고있는데요. 기업의 사회환원이란 무엇을 뜻하는것일까요? 빌게이츠는 왜 글케 기부를 하고 돌아다닐까요? 기업과 사회는 공존하는것입니다. 사회가 경제위기니 모니 하면서 다 죽어가는판에 기업혼자 잘났다고 돈질을 하는 건 천민자본주의에서나 용납되는 행위입니다. 900억짜리 전용기사서 돈 더 벌어다 주면 된다? 하긴.. 그 말도 일리는 있죠. 근데 얼마전에 한화 김승연회장은 자신의 급여를 깎아 세이브된 인건비로 인턴들을 뽑으라고 했다더군요. 임원들도 10%씩인가 급여를 반납했다죠? 실제로 그 돈으로 인턴300명을 채용할 계획이라더군요. 김승연회장과 한화임원진들은 돈 더 벌기 싫은가봅니다. 그쵸? ^^
다섯째, 130명 해고랑 전용기가 무슨 상관있냐? 차 안팔린다면서 사람해고하는 마당에 전용기 구입이라.. 좀 모순있지 않습니까? 차가 안팔리면 허리띠를 더 졸라매야지 왠 전용기입니까? 재계1위 삼성도 임원들 비행기좌석등급을 하향하는 마당에 전용기라.... 제가 좀 이상한지 몰라도 당신네 전용기 생각할때마다 정리해고가 계속 떠오르네요. 제가 이상한거라면 사과드리겠습니다.
댓글들이 참 열성적이시네요.. 그래도.. 욕설이나 인격모독같은건 자제해주세요.부탁드립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정몽구 회장님.
당신이 생각하시기에는 GM은 파산절차를 밟고있고, 도요타는 판매량감소로 곤란을 겪고 있는 이 때에 현대차만 판매량 상승하고 순익달성하니깐.. 자신이 무척 잘해나가고 있다고 생각하시나봅니다.
하긴 그러니깐 900억짜리 전용기를 냅다 지르셨겠죠. 하지만 그게 당신이 잘해서 달성한 결과일까요? 그렇게 뻔뻔하게 돈질을 할 정도로?
환율이니 모니 하는 소리는 집어치우겠습니다. 어짜피 잘 알지도 못하고.. 그로인해 당신네들이 얻은 반사이익따위는 그다지 신경쓰지 않으니깐요 그리고 몇명이 해고됐니 혹은 900억이면 얼마를 고용하고 어쩌니 하는 얘기도 집어치우겠습니다. 고용이야 당신네 회사맘이니깐요.
내가 말하고 싶은건 당신네들이 얻은 그 이익과 富가 대한민국이 처한 경제위기를 무시하고 돈질을 할 정도로 시장의 논리에 따라 정당하게 얻은건가 하는겁니다. 과연 그럴까요?
현대차 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게 수출용차량과 내수용차량의 차이점인것같네요. 같은 차량이라도 배타고 수출된 차가 더 싼 현실. 같은 차량이라도 외국에서 판매되는 차량이 옵션도 훨씬 좋고 보증도 훨씬길고.. 거기다가 가격까지 더 싼 현실. 그럴때마다 우리 국내 소비자들은 울분을 토했죠. 그러면서 역수입까지했죠. 이유는 오직하나 내수용차량보다 수출용차량이 훨씬 좋았기에... 국내로 역수입하는 세금과 운송료를 포함해도 더 쌌기에...
까놓고 얘기하면.. 당신네들이 외국에서 그만한 성과를 이룰수 있었던것은 당신네들이 "봉"처럼 잡고 있는 국내 소비자들때문 아니었습니까? 그 "봉"들이 있었기에 현대가 존립할수 있었던것이죠.
그뿐인가요? . 그 "봉"들은 당신네가 국내에 온전하게 남아있는 "대한민국표" 완성차 업체란 이유만으로 희생을 감수해냈습니다. FTA같은 경제조약에서도 당신네가 국내에서 고용하고 있는 인구니 어쩌니 하는 소리때문에 어쩔수 없이 농민들을 희생시켰습니다. (솔직히 FTA같은 경제조약에서 자동차얘기나오면 당신네 현대빼고 또 누가 해당됩니까?) 항상 불거져 나오는 자동차관련 관세얘기들.. 그리고 그에 맞바꿔지는 농산물을 비롯한 돈없는 사람들의 밥줄들... 그렇게해서 현대가 존립해왔던겁니다.
당신 상식에 비추어서 한번 생각해보십쇼. 당신네가 포니 만들때 저쪽에선 스포츠카가 있었습니다. 당신네가 서비스 개떡같이해서 한국차 싼티내고 다닐때 저쪽에선 명품이 만들어졌습니다. 그런 당신네들이 지금과 같은 성장을 이룬게 단순히 당신들만의 노력이라고 생각한다면 그건 정말 배은망덕한.....정말 싸가지없는 처사가 아니겠습니까?
현대자동차는 당신네.. 정씨일가가 이룬것도.. 당신네 임원진들이 이룬것도 아닙니다. 우리 나라 자동차를 갖겠다는 일념하나 만으로 국내 소비자들을 희생시킨 정부의 노력(?)과 그걸 기꺼이(?) 받아들여준 국민들이 만들어낸것입니다. 시장의 논리에는 역행하는.. 정부가 보호해주는 기간산업으로써 그렇게 당신네들이 커온것입니다.
그런 당신들이 이제 배가 좀 불렀다고... 성과좀 내고 있다고... GM,포드같은 회사들도 전용기를 팔고 있는 마당에 900억짜리를 냅다 지릅니까? GM,포드 같은 미국 대형차 업체들이 국내에서의 판매량이 적은게 당신네들보다 차가 후져서라고 생각하십니까? 당신네들을 보호해주는 세금덕분이라고는 생각안하십니까? 그 세금 매기느라 죽어나간 힘없는 밥줄은 그냥 모른체해도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만약 관세없었다면... 당신네들 살리느라 죽어나간 밥줄들의 희생이 없었다면... GM,포드,도요타,BMW... 국내에서 훨훨 날고 다닙니다. 에쿠스가 얼마요? 제네시스가 얼마요? 웃기지마세요. 관세없이 들어오면 니들 파는 돈보다 싸게 살수있습니다.(성능대비가격) 그렇게 커온게 당신네들이라 이겁니다.
그런 당신들이 이럴수있습니까? 글케 비행기가 필요하다면 한진이나 금호같은데에서 전세기를 내는게 경제파급효과로는 훨씬 낫다고 생각하지 않으십니까?
내가 볼때 당신네들이 전용기를 지른것은 오만이요, 현대차 몰락의 신호탄같이 보입니다. 도요타같은 명품차업체도 허리띠를 졸라매고있는 이때에 900억짜리 전용기라니... 나중에 당신네 부도났다고 들어갈 혈세를 생각하면 치가떨리고 피가 거꾸로 도는군요. 그때 당신네들도 그러겠죠? 전용기팔고 자동차타고 왔다고.... 그러니 돈좀 달라고... 그때 국민들이 당신네들에게 해줄수있는 유일한 대답은 ㅡㅡㅗ 이 것 뿐입니다.
p.s: 아참! 당신네 아산공장에서 이번에 정리해고를 하신다면서요? 130명씩이나. (130명.당신이 생각할때는 별거 아닌 숫자겠지만 그들의 가족입장에서는 피눈물 나는 숫자입니다.) 이유는 오직 하나 "차가 안팔린다" 라고요? 당신 말씀대로 차가 안팔리는 마당에 900억짜리 전용기라니.. 전용기타고다니시면서 세일즈라도 하시려나보죠? 비행기 한번 뜰때마다 최소 몇천대는 파셔야 기름값이라도 채우시겠어요. 못 채우면.... 굴다리 밑에서 기다리겠습니다. 어금니 꽉 깨무세요. (당신네 강성노조 욕할것 없습니다. 니들도 마찬가지세요. 강성노조에 골빈경영진이라... 현대차 앞날이 훤히 보이는군요) |
'인생살이 시대극 > 경제+정치+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라가썩었네-아침에 손석희씨의 라디오방송을 듣고 기가 막히더군요. (0) | 2009.02.24 |
---|---|
정광수-STRESS에 의한 투자 의욕상실에 빠진 뉴욕증시... (0) | 2009.02.24 |
환장한마블링-어제 MBC뉴스가 보여주는 현시국상황.. (0) | 2009.02.24 |
그녀생각-시티(Citi) 국유화와 달러 폭락 가능성!? (0) | 2009.02.24 |
루슬란_K-▶ 美 메가뱅크들의 국유화와 동유럽발 금융위기 그리고 환율 (0) | 2009.0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