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15&articleId=816131
고용없는 성장이라....어디볼까요? [24]
먼저 이 뉴스로 한번 시작해보까?
李대통령 "성장해도 일자리 안생겨 고민"
http://media.daum.net/politics/others/view.html?cateid=1020&newsid=20091120120406963&p=yonhap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처구니가 있다면, 여기부터 가져가야할텐데...으이구...
우선 작년(2008) 년말에 미쿡의 금융권에서 하니깐 따라했던 회계기준 변경에 의한 손실 축소.
외화환산 관련 회계처리 개선방안으로 네년(2011)도부터 본격도입되기로한 회계기준을 조기에 도입한것인데......
요약해서 말하자면, 은행 및 기업들의 부실을 덮어버리는 효과를 가져온 것으로 부채비율을 감소시키고 연말 재무지표를 개선하는 효과를 가져온 내용인데, 그 주요내용은 금융상품으로 인한 손실도 파생상품에서의 헷지수단으로 처리하여 실제 거래도 되지않거나 혹은 대상 기업 파산등으로 인해 비용을 받지못하는 경우에도, 손실을 자산으로 처리하여 당기순이익을 늘려버린것이라는 거다. 대손충당금까지도 자산으로 처리하여 손실을 최소화한 것인데, 그 예는 아래와 같쥐. ㅋ



이렇게 바꾼 회계기준법에 따라서 환율변동에 따른 당기손익감소분과 부채비율상승 등을 상쇄시켜버리고, 신용등급을 더 좋게 받은것인데도, 올해 2009년도, 전 세계 및 한국호는 빚과 거품에 허덕이고 있다
최첨단 울트라 캡숑 짱~~ 선진 금융기법의 힘으로 손실도 대폭줄이고, 부채도 엄청 줄였는데도 현재 이모양 이꼴이란 말이다...ㅉㅉㅉ
회계기준을 작년 년말에 긴급히 도입하지 않았더라면, 나라가 아작났을지도...아니, 작년에 터질것들은 터져서 사기, 조작질 하지말고 잘라냈어야 했어....으이구, ㅉㅉㅉ
근데 웃기는건, 작년이후로 가계, 기업, 은행, 국가 등 모든 부분에서 마이너스인 상황인데도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노프신분들의 사고방식이다. 가계 및 중소기업들의 대출 증가, 자영업자 대거 파산, 해외 투자 손실, 해외 투자기업 파산으로 인한 매출채권 손실, 은행채, 회사채, 국채 발행 등에 의한 차입금 증대, 이자손실 등등 금융상품의 손실이 엄청 발생하고 있는 상황인데......빚, 거품, 거짓, 사기, 조작들이 엄청나다고...ㅉㅉㅉ
근데도 대외채무가 별 문제가 없고 타 국가들(OECD인지, IMF회원국인지 ㅉㅉㅉ)에 비해서도 양호한 수준이라는데.....ㅉㅉㅉ
이래도 아무런 문제가 없는걸까? 거기다가 하나더 보자. 작년 회계기준 보도자료 중에는 아래와 같은 내용이 있는데...
"한편, 내년에 환율이 하락할 경우 금번 대책이 기업 재무제표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는 기업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일률적으로 평가하기 곤란"
2008년말에 2009년도에 환율이 하락할 경우를 생각하고 있었다는 이야기인데....평가가 곤란하덴다...ㅋㅋㅋ 어떻게 변하게될지 가능성에 대한 예측도 정확히 안하고 급히 시행했다는건데, 그럼, 현재 어케 진행되고있나 또 살펴보자. ㅋㅋㅋ
'국가회계기준' 실무지침 나왔다. (2009.6.11)
http://media.daum.net/economic/others/view.html?cateid=1041&newsid=20090611203606759&p=newsis
62개 기금, 앞으로 국가회계기준에 따른 회계처리지침 따른다.(2009. 10.9. 기획재정부 보도자료)
ㅎㅎㅎ 이 소리는 뭐냐하면, 작년 리만 부라더스 파산 이후의 금융위기 때에는 상장기업 및 비상장 대기업, 그리고 비상장중소기업등을 대상으로 급히 시행한 회계기준 변경이었고, 올해, 작년의 위기가 계속되어서, 그러니깐 아랫돌 빼서 윗돌 쌓고, 윗돌 빼서 아랫돌 막다보니깐 기업들만 시행해서는 현재의 부실, 빚, 거품, 적자덩어리들이 해결이 안된다는 이야기쥐 뭐..ㅋㅋㅋ
그래서, 고용보험기금, 국민연금기금 등등의 62개 기금에도 똑같이 적용한다는 이야기. ㅉㅉㅉ
이제는 국민연금을 가지고 주식, 혹은 파생금융거래에서 손실을 입어도 자산으로 취급하기 때문에 회계장부상에서는 마이너스가 별로 없을 꺼라는 이야기지...ㅎㅎㅎㅎ
최첨단 울트라 캡쑝 짱~~~ 선진금융기법... 어려울때 적용해도 엄청 좋구나...ㅋㅋㅋㅋ
돈 빌려주고 못 받아도 내 자산엔 변동없고, 사기꾼이 돈 떼어먹고 안드로메다로 튀어버려도 내 자산은 멀쩡한거고, 1달러 1000원일때랑 1달러 1500원일때가 동일할 것이고(왜? 달러로 계산할때 1달러로 같기에 500원의 환차손도 내 자산으로 잡히거덩)..ㅋㅋㅋ
2011년부터는 모든 분야에서 이렇게 시행할꺼란 이야기이고.(2009년부터는 이렇게 한해를 마무리허겠군..ㅋㅋㅋ)
ㅋㅋㅋ 자, 장부상의 대손충당금이나 빚, 대출, 차입금, 매출채권, 사채, 예치금 등이 증가, 혹은 감소가 되어도 모두 자산으로 잡히지만, 실제 손실은 손실이거덩, 그럼 이 손실을 어떻게허나???
아니다. 몇일전에 나온거 또 한번 살펴봐야쥐...ㅋ
2009년 11월 18일 보도된 기획재정부 국가회계기준에 관한 규칙 개정안 입법예고....
⏏ 국가회계기준에 따른 일반유형자산 및 사회기반시설에 대해 취득원가 평가를 원칙으로 하되, 공정가액 또는 상각후 대체원가로 평가할 수 있는 근거 마련
ㅇ (평가방법) 재평가일 현재 공정가액이나, 재생산 또는 재취득하는 경우 소요되는 가격에서 경과연수에 따른 감가상각누계액 및 감액손실누계액을 뺀 가액으로 평가 가능
ㅇ (평가시기 등) 최초 평가연도, 방법 및 요건 등 세부회계처리에 관한 사항은 재정부장관이 별도로 규정
⏏ 국가회계법 시행으로 발생주의ㆍ복식부기 회계방식을 최초 적용하는 일반회계, 기타특별회계가 보유하는 국가자산에 대한 감가상각은 2010회계연도까지 유예
ㅉㅉㅉㅉ 이거 뭔소리하는거 같아보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용없는 성장.... 수치, 장부상으로는 가능하지 않을까? ㅉㅉㅉㅉ
다들 국세청 홈피가서 소득공제 어케되는지는 알아보고들 왔는쥐??? ㅋㅋ
각종 세금 늘어날꺼고, 까주던거 더이상 안까주고, 없던거 만들어낼꺼고. 그런다고 했었는데....안 알아보고 있는감??
세금 엄청 늘어나고 있고, 조그만 위법을 해도 벌금 엄청 때리고 있지(요즘 길에서 단속 많지? 운전중 휴대전화 사용해도 벌점에 벌금이라니깐..ㅋㅋ), 그리고 예전엔 봐주던 여러 가지 경범죄같은거 몽땅다 벌금때리고.... 대기업 부자감세는 그냥 둘꺼고(젠장할..), 직장인은 봉이요, 자영업자 세금추적 들어갈꺼고, 일반기업체 및 중소기업은 금감원 및 국세청에서 세무조사, 각종 파파라치 및 없던 규제생길꺼고, 공공요금 인상 및 금융, 주식시장을 포함해서 여러 가지 신규 세금 늘어나고, 기름값, 전기세, 보험료, 가스료 등등 및 물가 고공행진 용인, 연말 소득공제? ㅋㅋㅋ 은행에서도 부실채권정리해야지 구조조정해야지, 만기연장한것부터 다 땅겨와야되고...ㅉㅉㅉ 지금도 각종 세금 고지서 받아보니 엄청 올랐쥐?.....ㅉㅉㅉㅉ
거기다가 구조조정에 민영화 등등 앞으로 벌어질 일들이 눈에 훤하지 않어?...ㅉㅉㅉ
옛날에 한번 이야기한거 같은데, 별다른 사건이 터지지 않는다면, 이 위기는 여러가지 제도나 법안 그리고 최첨단 선진 금융기법을 활용해서 돌리고 또 돌리고, 막고... 간단히 말하지뭐, 사기, 조작, 왜곡에 구라질해서 지루하고 길게 갈꺼란 말이쥐. 그런데, 과연 사람들이 얼마나 버틸까... 위기가 회복을 거쳐서 상승국면으로 바뀔때까지 급여 감소, 삭감, 구조조정에 실직, 퇴출, 파산 등등을 얼마동안 견디고 버틸수 있을까...... ㅉㅉㅉ
11월 중반이지? ㅋㅋ 아직 남았어.. 올한해 넘어가려면.... 그리고, 귀가 막힌 대책 나올것도 남았다고 생각되거덩...아직, 약해...ㅋㄷㅋㄷ
그래서 또 이런게 나오고 있잖여....지난번에 은행들 올해 넘길려믄 난리부르스 춰야 된다고 그랬쥐? ㅉㅉㅉ
까먹었다고? 역시 망각의 동물은 바로 인간이란 말이쥐...ㅋㅋㅋ
요런건 또 뭔 뉴스냐? ㅉㅉㅉㅉㅉㅉㅉㅉㅉ
(서울=연합뉴스) 이귀원 기자 = 김종창 금융감독원장은 20일 채권거래 활성화를 위해 그동안 제한해왔던 은행권의 채권 공매도를 허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원장은 이날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서울파이낸셜포럼 콘퍼런스에서 연설을 통해 "외국인 투자자들은 해외 ...
김종창 "채권 공매도 허용 등 시장 발전에 노력" 아시아경제
김종창 "은행 채권 대차거래 제한적 허용"(상보) 이데일리
요거 최첨단 울트라 캡쑝 짱~~~~~ 선진금융기법 아녀??
JP오르간인지 뭔지, 그런놈들 잘 쓰는 수법 아니냔 말이여...자기나라 채권도 팔아먹는놈들인디...
고거 고대로 따라할려는겨??
선진금융기법을 동원하고 관련법 연기하고 돌려쳐서 올해 어물쩍 넘길려고? ㅋ 아직 넘어야 할 산이 많은듯헌데.....ㅉㅉㅉ 으이구.....
거품 갈아타기도 이야기했었고, 녹색성장인지 녹색스머픈지 헐크인지..하여간....탄소세, 제로베이스 의무화 등등.... (으이구, 이건 부동산이랑도 생각해봐야쥐..ㅉㅉㅉㅉ)
이런것도 좀 찾아들 보고...수송·에너지분야 규제완화로 ‘그린 성장동력’ 키운다 ???
ㅇ 기존 시설물을 이용한 1,000kW이하 소수력발전소 건설절차 간소화
(현행) 소수력발전사업 추진(기존시설 이용) 시 하천점용허가가 장기간 소요되어 사업추진 곤란
(개선) 하천점용허가업무 처리기준에 구체적 점용 허가기준을 마련
* 기존 보(18,000여개)의 10%에 200kW 소수력발전소의 설치가 가능할 경우 360MW 생산능력 증대 기대
(ㅉㅉㅉ 이건 또 뭐다? 그렇쥐, 4대강이랑 생각해봐야겠다는 느낌 안들어? 으이구...)
ㅉㅉㅉ
유럽쪽 동향이 심상치 않은디... 해운업쪽에서부터 시작해서 금융권으로....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9111308362229967
올 2/4분기 기준으로, 한국의 해외차입액은 총 3009억달러 정도. 이 가운데 742억달러가 영국으로부터 빌려온 것인디, 요거는 작년기준으로 볼때 915억달러에서 약간 줄어든거지만, 현재의 한국호의 해외차입액중의 24%를 차지하는 큰 부분이여... 유럽쪽 특히 영국쪽도 잘 봐야하지 않을까? ㅉㅉㅉㅉㅉ
삼성경제연구소(뭐, 하여간)의 "유럽은행의 부실현황과 향후전망 2009.11.15"
http://www.dailiang.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023
위의 입법고시랑 공매도 관련 소식들이랑 연계해서 잘 생각해봐들...ㅉㅉㅉ....한국을 비롯한 전세계 시장에서의 M&A 및 통/폐합, 국유화, 민영화 등등을 잘 살펴봐야 될꺼여...특히, 금융시스템 및 자원, 기간산업관련 말이쥐.......우리나라로 치면 산은 민영화, 산은에서 우리은행이 외환은행 먹은걸 먹느냐, 기냥 우리나 외환은행을 먹느냐, 궁민이 먹느냐.....ㅋㅋ 하여간 먹고 먹히고 통폐합되는 거 잘봐들...ㅉㅉㅉ
(산은 이야기는 또 뭐냐고.... 산은 민영화하는데, 산은이 우리은행이나 외환은행을 쳐먹을지, 궁민이 쳐먹을지 이야기를 하면, 산은 민영화는 누가, 어떤 자금이 들어와서 쳐먹는겨?? 어디 자금이 들어올까 생각안해봐들?? 으이구..ㅉㅉㅉ)
정신없이 적는다고 헷갈리네..ㅋㅋㅋㅋ
대책이 기가 막히지? ㅉㅉㅉ
하여간 뭐 그렇다고....엄청 추워지겠쥐? ...ㅉㅉㅉ 뭐, 아님 말고.. 으이구..
PS) 요건 누구누구님이 말씀하셔서, 그냥 올려드리는 짐 브릭만의 라이브 앨범... 선택해서 들으시면 되니깐, 천천히 들으시면서 위에 링크 걸어놓은거 다 살펴보시길.....
그럼, 좋은 밤들 되시구요...^^
Erscheinungsdatum: 22. Januar 2001
Label: Windham Hi (Sony BMG)
01.Glory
02.Rocket To The Moon
03.Lake Erie Rainfall
04.Picture This
05.Love Of My Life
06.Freedom
07.Edgewater
08.Valentine
09.Change of Heart
10.Circles
11.The Love I Found In You
12.Partners in Crime
13.By Heart
14.Starbright (Lullaby Medley)
'인생살이 시대극 > 경제+정치+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주먹이 운다-27일 "국민과의 대화" 패널로 참여 하시는 분들께 드리는 질문 (0) | 2009.11.25 |
|---|---|
| 잡초-근래 본 만평중 최고군요. [45] (0) | 2009.11.25 |
| 켄지-[Anti-NWO] 지금 지구 밖에선 무슨 일들이 벌어지고 있나? [14] (0) | 2009.11.24 |
| 09.11.24 중요 자료 모음집 (0) | 2009.11.24 |
| 사람만이 희망이다. (0) | 2009.1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