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살이 시대극/경제+정치+사회

이서도-美.... '그랜드 바겐' 용어 사용 거부 [19]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15&articleId=819604&hisBbsId=best&pageIndex=1&sortKey=&limitDate=-30&lastLimitDate=

 

 

美.... '그랜드 바겐' 용어 사용 거부 [19]

  • 이서도 sodamd**** 이서도님프로필이미지
    • 번호 819604 | 09.11.26 11:27 IP 221.146.***.39
    • 조회 3050 주소복사
    美, '그랜드 바겐' 용어 사용 거부






    한국 정부가 한미 정상회담 공동기자회견에서 북핵 문제의 해법으로 '그랜드 바겐'이라는 용어 사용을 미국에 제안했으나, 미국이 이를 수용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자유아시아방송(RFA)은 외교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지난 19일 열린 한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한국 정부는 오바마 대통령이 공동기자회견에서 '그랜드 바겐'이라는 용어를 사용해 줄 것을 미국 측에 제안했으나, 미국 측이 용어를 사용하기에는 이른 감이 있고, 북한에 그릇된 인상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해 이를 수용하지 않았다고 한다"고 전했다.

    이 소식통은" 북한이 완전하고 불가역적이며 검증 가능한 방식으로 핵 프로그램을 폐기할 경우, 북한이 국제사회의 일원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정치·경제적으로 돕는다는 그랜드 바겐의 근본 취지에 대해서는 한국과 미국이 전적으로 공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외교 소식통은 "만약 미국이 '그랜드 바겐'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지 않으려 할 경우에 대비해 한국은 일괄타결을 뜻하는 '포괄적인 해법(comprehensive resolution)'이라는 단어를 대안으로 제시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한국과 미국은 '그랜드 바겐'이라는 용어를 둘러싼 문안 조정 작업을 거쳤고, 19일 공동기자회견 모두발언에서 이명박 대통령은 '그랜드 바겐'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대신 오바마 대통령은 '결정적이고 포괄적인 해법(definitive and comprehensive resolution)'이라는 용어를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

    ==
    고놈의 그랜드바겐 타령...
    한심한 것들..쯧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