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살이 시대극/경제+정치+사회

이서도-유시민.. 맘에 안 들어.. [41]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15&articleId=817514&hisBbsId=best&pageIndex=1&sortKey=&limitDate=-30&lastLimitDate=

 

 

 

유시민.. 맘에 안 들어.. [41]

  • 이서도 sodamd**** 이서도님프로필이미지
    • 번호 817514 | 09.11.23 16:19 IP 221.146.***.39
    • 조회 1681 주소복사


    지금 판이 어느땐데..
    갑자기..차기대선?
    대선할려면 앞으로 3년은 남은 것 같은데..
    섣부른 발언이라 보인다..

    지금부터 대선 어쩌고 하면..같이 공조해야할 야당과의 협력도 빠그라질 수 잇지..
    물론..선명성을 내세워 당의 세를 불리려 할 수 있지만..
    그것을 얻기위해 하는 발언치곤..섣부르다 할 수 있지..
    지금 중요한 이슈는 그 딴게 아니거든..

    얼마나 야당과 공조해 할 수 있는 발언이 많은데..
    사대강, 세종시 등등 중요한 현안이 많잖어..

    물론..사람들에게 희망을 보여주는 것도 좋지만..
    욕심이 앞서는 것 같다..
    벌써부터..대선발언은.. 아니라 본다..
    별 도움이 되지 않지..
    본인에게나..전체 판세에서나..별 도움이 안 된다고 봅니다.

    그리고 노 전대통령의 뜻을 이어받는다고 하는데..
    자신의 색깔과 입지를 다져야지..
    그런 모양새로 차기대선을 준비한다는 것 자체도 무리라 보이고..
    자신의 역량과 색을 찾아야지..
    노 전대통령에게 너무 기대는 감이 잇다..

    정치를 바람으로 하려다간 망하는 수가 잇지..
    땅에 발을 붙이고 잇다면..신중히 행해야 할 것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