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업체대표입니다.요즘 경기가 정말 바닥 입니다, [15]
저는 수입업체운영중인데..
요즘 신종플루다 해서 정말 작년 대비 1/5토막났습니다...
9월까지는 그런대로 잘됬는데 10월들어서고나서는 완전이건 노는건지 일한는건지
모를정도로 지금까지 쉬고있습니다.
우리업체들은 다 끼리끼리모여서 몇천개 같이있으니 나뿐만 다안된다는건 그냥 눈으로
봐도 그냥 보입니다,
작년에 수입업체들 손해가 엄청난데 우리 업계도 80프로정도가 좀비 회사가 많은듯합니다,
실제자산보단 빚이 더많다는거지요. 지금은 그냥 버티는거지 앞으로 갑자기 상승세을 안타면
내년 1월 부터는 정말 다망할듯합니다.
우리업계뿐만아니라 다른 업종에 중소기업들도 거의 우리업계랑 비슷할듯한데..
우리는 먹거리라 외식하고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 요즘 식당들 정말 초토화....
정말 대공황이 올듯합니다. 신종플루떄문이라고하든데..이건 정말 아닌것 같습니다..
그것떄문에 장사안되다하면 10프로정도 줄었다쳐도...정말 작금에 상태는 말로 표현할수가없네요.
우리사무실에서 가까운 부동산이 있어서 하루에 한번 놀러 다니지만. 많은 부동산중에 가장 잘되는곳입니다, 9월까지는 대출을 받아서라도 집사겠다ㅍ전세구하겠다 부동산에 정말 10분에 한번꼴로 사람이 올정도 대단했는데 지금은 그냥 문의만하고 거의 10월부터 놀더라고요...
요즘 제가 생각해보니 우리 사업이 부동산 주식하고 정말 밀접하더라고요. 뭐 잘벌면 소고기나 육류소비가 는다는건 다아는상식이고...
3월부터~9월까지는 그래도 주식 부동산이 상승세을타서 그나마 좀 회복하더니, 9월에 dti 실시후 부동산도 내리고 주식도 좀빠지고..거짓말처럼 추석명절 딱끝나고 안되더라고요. 그전에도 뭐 그런대로지.....썩..
우리는 현금사업이라 돈이 정말 잘도는데... 정말 올해는 그렇게 돈많이 풀었다는데 어디로갔는지 정말 소량만 나가고, 돈도 안돌고.. 정말 요즘은 한숨만 나옵니다..
수입물량도 정말 많이 줄렸는데...재고는 더많이쌓이고.. 쌓이다보면 냉동창고료도 엄청나고. 안되도 직원 월급은 나가지... 이거뭐.. 정말 다 떄려 치우고 싶습니다.
우리나라가 자영업자 비율이 엄청 난다고하든데 이사람들도 이대로 1년도 못버틸거에요..내년부터 실업자는 더 많이늘고.자영자까지 가세해서 더욱더 경기가 악화 될듯합니다. 특정 대기업.공기업만 임금이 보전됬지..자영업자들 중소기업종사자들 실제 소득이 많이 줄었고... 곧 폐업 실직 상태까지 안갈려면 정말 정부에서 신경 많이써야될텐데, 이대로 길어야 1년입니다,,,, 정말 이대로면 부동산도 대폭락까지 할것이고..정말 일본식 장기 불황까지 가지않을까 심히 걱정입니다.
'인생살이 시대극 > 경제+정치+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물타기-"노무현 대통령" 표적 수사,,,청와대 관련됐다...-,-;; [27] (0) | 2009.11.25 |
|---|---|
| 베트젬-지금은 닥치고 현금이 아니라 낙관과 긍정의 힘이 필요할 때. [22] (0) | 2009.11.25 |
| 주먹이 운다-27일 "국민과의 대화" 패널로 참여 하시는 분들께 드리는 질문 (0) | 2009.11.25 |
| 잡초-근래 본 만평중 최고군요. [45] (0) | 2009.11.25 |
| 3개재패=고용없는 성장이라....어디볼까요? [24] (0) | 2009.1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