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살이 시대극/경제+정치+사회

팬텀-이명박씨의 해괴한 "사과" 방식 [33]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15&articleId=819499&hisBbsId=best&pageIndex=1&sortKey=regDate&limitDate=-30&lastLimitDate=

 

 

 

이명박씨의 해괴한 "사과" 방식 [33]

  • 팬텀 kimjw**** 팬텀님프로필이미지
    • 번호 819499 | 09.11.26 08:29 IP 118.36.***.63
    • 조회 3410 주소복사

     

    이명박씨가 내일 국민과의 토론에 나와 국민들에게 사과를 한다고 하죠. 그런데 사과의 내용이 뭔가요? 아마도, 대선승리를 위해 세종시를 법률에 따라 추진할 생각이 없었으면서 마치 원안대로 추진할 것처럼 여러 차례 약속했다는 것에 대해 사과를 하겠지요. 그리고 임기 후에 방문해서도 원안대로 추진하겠다고 한 약속을 한 것에 대해 사과를 할 거 같습니다. 그러니까, 이명박씨는 국민을 속인 것에 대해 사과를 하겠다는 거지요.

     

    그런데 상식적으로 생각하면, 하필이면 왜 "이 시점"에서 국민들에게 사과를 하겠다는 건가요? 당초, 사과할게 없다고 발뺌하더니, 어쩔 수 없이 사과를 하는 이유는 세종시에 행정부처를 보내지 않으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겁니다.

     

    사과가 진정성이 있으려면, 사기를 치지 말았어야 하고, 사기를 친 것을 깨달은 순간 즉시 사과해야 하지 않나요? 아무 말도 없다가, 원하는 것(세종시 무산)을 하려면 과거의 발언을 180도로 어겨야 하는 상황이 되니까 사과를 하겠다는 건데, 이 사과의 '진정성'을 믿을 수가 있을까요?

     

    이명박씨의 대국민 사과는, "사과"가 아니라 또 다른 거짓말이자 "사기"일 뿐입니다. 세종시에 원안대로 추진하지 않겠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사기의 방편으로 대 국민 사과를 하겠다는 겁니다.

     

    정말, "양심"은 어디에 뒀는지 모르겠네요. 가훈이 "정직"이라는 사람이 가족 보기 부끄럽지도 않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