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살이 시대극/경제+정치+사회

kur-두바이 에 대해서..(현지사정) [332]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15&articleId=820430&hisBbsId=best&pageIndex=4&sortKey=&limitDate=-30&lastLimitDate=

 

 

 

 

두바이 에 대해서..(현지사정) [332]

  • kurt kurt**** kurt님프로필이미지
    • 번호 820430 | 09.11.27 12:44 IP 116.44.***.6
    • 조회 144969 주소복사

    두바이. 여자친구가 에미레이츠항공사 다니는 관계로 여러가지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두바이는 왕이 김일성보다 더 위대한 사람으로 집집마다.. 사진액자를 다 벽에 걸어놓고

    심지어 옷에도 김일성 뺏지 같은것도.. 달고 다니며.. 교육을 받아서가 아니라..

    진심으로 존경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경찰들 단체로 결혼시켜주고 일인당 한화로 1000만원을

    축하금으로 하사할정도로.. 인기가 하늘을 치솟습니다..

    출신은 영국 옥스포드 경제학 유학파출신으로 이 왕이 제위할 시절부터 호주와 특히 영국과의

    관계가 돈독합니다만 미국은..... 좀 ....

    두바이에서 친미란 말 썼다간 욕 바가지로 얻어 먹을지도 모르는 그런 어쩔수 없는 중동입니다,

    버즈두바이. 사막한가운데에 있는 아르마니 호텔(아르마니가 직접디자인한 호텔)

    승무원들은 수도세 전기세 이런 일체에 세금이 없고 자국민 역시  이런 세금이 없지요..

    습관이 되서 물틀어놓고 비행가는 승무원도 있다던데.. 별신경도 안쓰고..ㅎㅎ

    공공장소 쇼핑몰 등등 큰건물에는 중앙 집중식 에어컨이 겨울날씨 만큼 쎄게 틀어서

    여자친구는 항상 겉옷을 들고 다닌답니다..

    근데.. 대부분의 육체노동자 택시운전사 등등....이런 허드렛일은 다 외국노동자(인도,방글라데시,...)

    중국창녀.. 이런 애들이 많이 하는데.. 아프리카 노동자는 그 뜨거운 날씨에..콘테이너박스에서

    그냥 산답니다. 몇년전에는 너무 더워서.외로워서인지 미쳐서 높은곳에서 떨어져 죽은 사람도 있고요..

    사회자체가 상당히 비정상적인 사회인데.. 두바이에는 무슨무슨 날이 엄청 많죠..

    포르쉐 데이, 페라리 데이..이런 날이면 돔경기장에.. 같은 기종 모는 차량은 다 모인다네요..

    근데

    한번은 여자친구 싸이에 보니 41번부산 시내버스가 지나가는 사진이 있더군요..

    민락동 41번버스 표지판 그대로..ㅎㅎㅎ(내가 한국올떄 그거 타고 오라고 했어요..ㅎㅎ)

    외국인 노동자는 그런 버스 타고..어머어마한 빈부의 차이죠.

     

    우리 리명박각하가 보긴 정말 유토피아가 아닐수 없었겠죠..

    어머어머한 토목공사(뒷돈짭짭하겠죠?) , 3d는 외국노동자에게.. 정말 자신이 바라는 유토피아가

    아닐수 없는겁니다..

    그나마 두바이 국왕은 국민을 위하는 마음이라도 있지.. ㅉㅉㅉ

     

    근데 두바이 지불유예는 그동안 아부다비 큰형님에게.. 빌려서 겨우겨우 연명했는데

    (두바이 역시 시티은행에 40억불정도 물려 있음) 도저히 방법이 없었는지 지불유예 선언해버렸네요.

    두바이는 중동이 상징적인 국가인데.. 중동지역은 다들 대통령이든 국왕이든....다 일인독재비슷한

    형태인데.. 독재자는 무엇보다도 체제유지가 가장 큰관심사로.. 두바이왕이 존경받는

    모습에 너무도 부러워 다들 롤모델로 두바이를 따라 하게 된겁니다..

    아부다비도 마찬가지 쿠웨이트 사우디..어디 유럽 유명디자이너가 참여 하지 않은 쇼핑몰이나

    호텔이 없을 지경입니다. 근데.. 문제는 이런 거품이 싸그러 들경우엔..

    그 허망한 건물들이. 뭘로 이용하게 될지......

     

    영국,프랑스,독일 은행들.....아마 대책회의하고 난리 났을껍니다.

    특히 영국이 휘청거리면 우리는 골로 간다는 사실 잊지 마시고..

    1200원환율기준으로 한화로 거의 90원조에 외채가 있다는거...우리는

    원자폭탄 안고 사는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