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에 대해서 (현지사정)-2 [72]
두바이는 왜 지속적인 발전을 못하나..............
국민들자체가..일하는것에 대해서 상당히 부정적입니다.
종교적 영향이 가장큰데. 경제활동하는 자체를 상당히 천박하게 생각하는데..
그럼 돈을 어떻게 벌고.. 포르쉐나 페라리는 어떻게 구입하는가..
일반적으로 외국인이 사업할때 국가가 지정한 장소에서 사업을 하면.. 세금등 각종 특혜가 주어
지나 진짜 돈될만한 국가가 지정하지 않은 장소에선 꼭 현지인을 대표자로 내세워야지만
사업허가권이 떨어지는데 어쩔수 없이.. 대표자를 고용할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현지인은 대표자지만 돈만 받고 일은 거의 안합니다)
그런 구조에서 사회가 발전할수가 없는건데.. 지금껏 버텨온것만 봐도 참 신기한 일이지요
(한국에 사람이 아닌게 지도자해먹고 있는 자체가 더 신기하지만)
암튼
놀면서 번돈 정말 어머어마하게 쓰는데.. 어느정도냐면.. 중동여자들 검은색옷(챠도르)으로
사실은 명품메이커에서 다 나옵니다 다 같은 챠도르라고보면 안됨.
아르마니, 에르메스, 샤넬, 구찌 종류별로 다 나옵니다. 유럽애들도 돈되는곳은 뭐든 합니다.
웃긴게.. 온통 챠도르로 감추고 안에 옷은 페라가모구두, 샤넬원피스...이런걸 입지요..
그만큼 돈이 썩어 문드러 진 사람 많습니다.
운동이나 이런거 역시 안합니다 ..한마디로 몸움직이는거 자체를 경박하게 생각해서..
비만이 사회 문제 일정도죠..
위기가 심화될수록 외채뿐만 아니라.. 유럽이..수출하는 각종 명품메이커역시..상당한 타격을 받게 될껍니다.
미국보단 유럽이 상당한 타격이 될 걸로 예상합니다..
ps:근데.. 명품가격은 작년보다 더 올랐습니다.. 명품재테크 하는 분도 있더만요..
전 200벌었음............ㅎㅎㅎ
비행기 타면 부부는 퍼스트클래스 필리핀 보모는 비즈니스.. 애가 .. 뭐 이야기 하면..
비즈니스 보모에게 보내는 .......아랍여자...
'인생살이 시대극 > 경제+정치+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토탈커맨더-이번엔 진짜 제대로 걸린 느낌이다! MB의 최후가 보인다. (0) | 2009.11.27 |
|---|---|
| 정청래....(TV도 못 보는 세상)....이런 일도 다 발생하는군요... [89] (0) | 2009.11.27 |
| kur-두바이 에 대해서..(현지사정) [332] (0) | 2009.11.27 |
| 인자무적-서울 속의 두바이, 서울도 무너진다 [50] (0) | 2009.11.27 |
| 그들은 이미 빠져나가고 있지 않았을까? (0) | 2009.1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