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살이 시대극/경제+정치+사회

물타기-★ 2006년 노무현 대통령의 두바이 발언... [49]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15&articleId=821842&hisBbsId=best&pageIndex=2&sortKey=regDate&limitDate=-30&lastLimitDate=

 

 

 

★ 2006년 노무현 대통령의 두바이 발언... [49]

  • 물타기 anfxkrl**** 물타기님프로필이미지
    • 번호 821842 | 09.11.28 16:20 IP 122.47.***.35
    • 조회 9434 주소복사

    2006년 12월, 부산 북항을 방문한 노 대통령의 말씀...

     

    "재개발은 두바이 모델과 시드니 모델로 나눌 수 있다. 전자는 상업 업무 기능이 주축이고 후자는 주민 친수공간 중심의 재개발 표본으로 꼽힌다. 두바이처럼 세계의 돈이 다 모이는 공간으로 재개발하면 부산 시민들이 얻는게 뭐냐. 행복의 기준과 시민적 삶의 가치를 생각할 때 가까운 곳에 편히 쉬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을 갖는게 더 낫지  않느냐. 지하철만 타면 슬리퍼를 신고도 가서 놀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

     

    그래서 당시 두바이 모델을 벤치마킹하여 북항을 재개발하려했던 해양수산부(지금 국토해양부)는 두바이와 시드니 모델의 중간형태의 계획을 만들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대선전부터 줄곧 두바이를 우리나라가 무조건 따라야할 모델이라며 대운하 사업과 각종 개발 사업의 명분으로 삼았습니다.

    그리고 신나게 전국토를 삽질하기 시작하셨죠. 

    우리는 두바이를 닮아야하니까요.

     

    그런데 엊그제 두바이월드는 모라토리엄을 선언했습니다.

    사실상 국가부도입니다. 망한거죠...

    이명박님께서는 몇년도 안돼서 망할 비전을 국민들에게 제시한거죠.

    그래도 대통령 당선됩니다.

    대한민국이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