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참여당 창당, 고민되시지요? 이렇게 볼 수도 ... [54]
국민참여당 창당 어떻게 볼 것인가 ......
오는 지방선거에는 무엇보다도 야권의 단결이 중요한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국민참여당의 창당을 분열로 보아야 할 것인가??
껄쩍찌근하고 고민은 됩니다만 ......
이것을 논하려면, 세종시 수정 변수를 논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정부와 여당에서 '세종시 수정' 카드를 꺼내 들었다는 의미는,
달리 생각해 보아도 오는 6월 지방선거와 교육감선거를 위한 '사전포석'이
주된 의도라고 밖에 달리 해석할 수 없습니다.
선거 판떼기와 여론 흘러가는 상황을 보아하니, 완패가 불보듯 뻔한 상황이니
세종시 수정 카드를 꺼내들 수 밖에 없었던 것입니다.
수정을 밀어부치는 한날당 세력들은 수도권 승리를 위한 것이구요...
원안 사수를 외치는 한날당 세력들은(주로 친박계, 분당 얘기도 들리고) 대구, 부산, 경상도
승리를 위한 시나리오로 보여집니다. 양수겸장이지요. 어부지리로 충청권에서도 예상치 못한
수확을 올릴 가능성도 충분하구요 ...... 지금은 지지고 볶는 것 처럼 보이지만 ......
이 두 세력이 선거를 겨냥해 알맹이만 쏘옥 빼먹고 ...... 선거 후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고
다시 합치지 말란 법이 있을까요?? 설령 합치지 않더라도 '그 나물에 그 밥' 이겠지요 ....
이런 상황에서 민주당을 비롯한 기존 야권들이 친박의 대항마가(특히 경상도) 될 수 있을까요?
그런 의미에서 국민참여당 창당(이들의 속내까진 저로선 지금 알순 없지만서도...)을 현재로선
가타부타 어떤 결론을 내리기란 아직은 시기상조인 것 같습니다. 우리가 모르는 더 큰
그림이 그려지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국민참여당이 창당시 밝힌 내용들을 보더라도 .... 경상권이 주 타킷이고, 대의 차원에서
야권 연대의 확고한 기본 틀은 이어가겠다고 하는 것 같습니다.
(민주당 등 기존 야권도 그렇고...)부디 그 정신 변치 않으시길 믿어보자구요, 지켜본 후 뻰찌를
놓아도 놓아야 하겠습니다. 모든 정치님들, 크게 보시고 하늘이 주신 절호의 기회를 실기하지 마시기를...
6월엔 투표로 반드시 복수합시다~!!!
'인생살이 시대극 > 경제+정치+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산물아이-'4대강 국민소송' 재판 관련, 이런 <속보>가 있었군요 ... [47] (0) | 2010.01.19 |
|---|---|
| 이서도-북이 난리치는데 .. 미국애들이 조용하네.. [24] (0) | 2010.01.19 |
| 수구종말-역사적인 통일의 카운트다운이 시작되었다!-후편 [17] (0) | 2010.01.19 |
| 여름의문-아고라 일기-총리님, 급하다고 국민 협박하면 안돼죠 [132] (0) | 2010.01.18 |
| 수구종말-역사적인 통일의 카운트다운이 시작되었다! [25] (0) | 2010.01.18 |
